본문 바로가기
Travel/Florida

생애 첫 크루즈 여행기 - 1. 계획과 예약하기

by floridasnail 2022. 9. 24.
반응형

지난 여름 생애 첫 크루즈 여행을 다녀온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여행은 준비 과정에서부터 설레죠.

언제
- 직장에 휴가를 미리 신청해서 허가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이미 작년에 올해 6월 중순~말에 2주간의 휴가를 받아놓았었습니다.
대학생인 큰 아이의 여름 계절 학기를 고려하여 계획한 일정이었습니다.

 누구와
- 이번에는 대학생인 큰 아이는 학교도 있고 또 일도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맞지 않았고, 무엇보다도 둘째가 여름방학동안 한국에 가게 되어서 저희 부부만 덩그라니 남았습니다. 더우기 올해는 결혼 20주년이었기 때문에 우리 둘만 가자 했습니다.

 어디로
- 처음에는 시카고에 갈려고 했습니다. 저희는 시골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주로 대도시로 가족 여행을 다녔습니다.
워싱턴 DC, 뉴욕, LA, 호놀룰루, 애틀란타, 토론토, 보스톤 등등 대도시의 문화와 교육시설을 경험하게 하려는 목적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아이들도 없고, 꽉찬 여행 일정을 소화하기에는 나이도 들었고, 지난 2년 코로나 팬더믹 기간동안 너무 일을 많이 해서 지치기도 해서 힐링을 위해 휴양지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크루즈?
- 일단 크루즈는 팩키지 여행처럼 하나를 선택하면 호텔, 음식, 관광 등을 따로 예약할 필요가 없어 간단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10년 넘게 모든 휴가를 크루즈에 쓰고 있는 직장 동료 한 명이 적극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집에서 1시간 거리에 크루즈 항구의 하나인 Port Canaveral 이 있기 때문에 비행기 편 없이 편하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선택과 예약
4월 초부터 일단 구글 검색을 통해 크루즈닷컴 https://www.cruise.com/ 와 코스트코트래블 https://www.costcotravel.com/ 에서 원하는 날짜와 출발 항구를 지정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크루즈 회사 선택 - 대표적으로 Royal Caribbean 과 Carnival 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크루즈 라인은 제외)
전체적으로 같은 일정과 같은 조건이라면 Royal Caribbean 이 Carnival 보다 약간 가격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배도 더 크고 CocoCay 라는 전용 워터파크 섬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배 선택 - 첫 크루즈 경험이기 때문에 볼 것도 많을 것이고 또 혹시나 배멀미를 할 수도 있으니 가능하면 큰 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최종 선택은~
Royal Caribbean Internationl / 크루즈 회사
Harmony of The Sea / 선박
7 nights Western Caribbean / 7박 8일 서 캐러비안 지역
June 19, 2022 - June 26, 2022 / 일요일 출발, 일요일 도착

가격은 2인 모든 택스와 수수료 등 포함 $2080.42 이었습니다. (물론 나중에 매일 팁이 자동적으로 차지되고, 선택 익스커션 등의 비용은 별도입니다)

 

기타 팁
- 각 예약 사이트 별로 가격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결국 로열캐버리언 회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가격이 수수료가 없어 조금 더 저렴했습니다.

- 같은 팩키지도 출발일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다릅니다. 일정을 마음대로 조정하실 수 있으면 비수기가 훨~씬 저렴합니다.
- 여행 가격은 예약 시기에 따라 변한다고 합니다. 1년 전부터 미리 예약하실 경우의 할인도 있고, 아니면 출발 일자가 다가올수록 가격이 내려가기도 한다고 합니다, 물론 비수기일 경우이겠죠. - 여행자 중 50세 이상인 분이 있을 경우 시니어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플로리다 거주자를 위한 할인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 금액을 주는 이벤트도 가끔 있구요.
- 여행이 불가능할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아니면 다음 여행을 위해 크레딧을 받는지 등등을 미리 확인하세요.

 이후 할 일은 더 많았다...

이렇게 예약을 하고 https://www.royalcaribbean.com/account/create 에서 제 계정을 만듭니다

로열 캐러비언 계좌 만들기

 

그리고 크루즈할 때 사용하는 Royal Caribbean Internationa 앱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예약을 하고나면 다 끝인 줄 알았는데, 이제부터 옵션들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에는 여행 출발 전에 준비한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