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중에 4학년 아이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올해나 내년 여름에는 미국 국립공원으로 가족 여행지를 고려해보시면 어떨까요?
왜냐면, 4학년 아이 덕분에 온 가족이 미 전국의 국립공원의 연간 입장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Every Kid Outdoores 프로그램 덕분인데요.
https://everykidoutdoors.gov/index.htm
몇 년 전에 올렸던 그랜드캐년 여행기에서 한 줄로 간단히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서 따로 자세하게 포스팅을 올립니다.
저희 가족이 2016년에 Grand Canyon(그랜드 캐년), Zion Canyon(자이언 캐년), Bryce Canyon(브라이스 캐년)의 여행을 계획할 때 우연히 알게 된 4th grade National Park Passport 프로그램이었는데요, 그 당시에만 하는 단기간 프로모션인 줄 알았는데 매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더군요.
저희는 그 당시 작은 아이가 4학년이라서 한 해만 혜택을 볼 수 있었네요. 큰 아이 4학년 때도 알았더라면 1년 더 가능했을 텐데 말이죠.
4학년 아이 당사자는 물론 16세 이하의 모든 아이들과 성인 3명의 동반자까지 무료 National Park Passport 를 받을 수 있으며, 차량에 대한 입장료가 있는 국립공원에서도 무료입장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everykidoutdoors.gov/index.htm
위의 사이트에서 Let's go 클릭 → How it works 클릭 → → Let's get going! 클릭 → 1. Get your pass - FOURTH GRADERS 클릭 → Yes, I'm in the fourth grade or home-school equivalent 체크 → PLAY 클릭 → START 클릭 →두개의 간단한 질문에 답하고 Get your pass 클릭,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바우처를 받아 반드시 프린트해서 종이를 가져가야만 합니다.
처음 입장하는 국립공원에서 이 종이 바우처를 실물의 플라스틱 National Park Passport로 바꿔주었습니다.
현재 미국 국립공원의 1인 연간 입장료가 $80 이므로 4인 가족이라면 $320을 절약할 수 있는 셈이죠.
기한은 매년 9월 1일부터 그다음 해 8월 31일까지입니다.
Grand Canyon National Park(그랜드 캐년), Yosemite National Park(요세미티), Yellowstone Nationa Park(옐로우스톤) 등 미국 전역에 있는 모든 National Park (국립공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번 기회에 아이들과 미국 국립공원 여행 한번 계획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62세이상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에게 해당되는 $80 "lifetime" passport 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은퇴 후에는 50개 주의 모든 국립공원에 가보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그랜그캐년 (Grand Canyon) - 2일차 / Page - 1일차, 홀스슈 밴드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입국을 간편하게 : Global Entry - 글로벌 엔트리의 모든 것 (10) | 2024.10.11 |
---|
댓글